본문 바로가기
하루

[성장하는 하루] 240105 금

by 멋진 개구리 2024. 1. 6.
반응형

2024년 1월 5일
오늘은 성취감과 도전이 공존하는 하루였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개발자로서의 바쁜 일정이 시작되었다. 고객의 변경된 요구사항에 따라 화면 디자인과 기획을 수정해야 했는데, 이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다. 특히, 고객의 요구사항을 기한 내에 맞추려고 할 때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다행히도, 경험이 풍부한 선임 개발자가 설계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해주어 큰 도움이 되었다. 이후에는 퍼블리싱 업체와 협업하는 과정에서 목업 도구로 Figma에 대해 배웠고, 이 도구를 사용해 볼 생각에 설렘을 느꼈다.

그리고 나는 기획에 대한 나의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디자인보다는 기획에 더 마음이 가는 것을 느꼈고, 이에 대해 동료 친구와 깊은 대화를 나눴다. 특히 기획자와의 의사소통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고, 이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확장되는 것을 경험했다.

오늘은 이러한 소소한 대화와 교류를 통해, 내가 어떻게 더 나은 개발자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였다.

내가 개발자로서 기획과의 상호작용에서 얻는 것은 단순히 기술적인 해결책을 넘어서는 것임을 깨달았다.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기획자와의 토론을 통해 프로젝트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는 것은 매우 가치 있는 경험이었다. 이러한 과정은 나를 단순한 실행자에서 창의적인 사고를 하는 개발자로 변화시키고 있다.

또한, 동료들과 대화를 통해 나의 일상과 업무에 대해 더 깊이 성찰할 수 있었다. 내가 겪는 문제들에 대해 다양한 각도에서 생각해보고, 가능한 해결책들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큰 만족감을 느꼈다. 이러한 대화는 나에게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고, 나의 역량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오늘 나는 개발자로서뿐만 아니라 한 사람으로서도 성장했다고 느낀다. 특히 기획과의 협업에서 발견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해결책들은 앞으로 나의 업무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러한 경험들은 나에게 더 넓은 가능성의 문을 열어주고 있다.

이렇게 하루를 마무리하며, 나는 내일이 기대되고, 다가오는 도전들을 기쁜 마음으로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