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자기개발

[독서] 세이노의 가르침 - 1부 / 앞길이보이지 않을때

by 멋진 개구리 2023. 12. 13.
반응형

1부

아무것도 가진 게 없다고 느껴질 때

내가 말한다. 경제적으로 실패하였다면 저 아래 낮은 곳으로 내려가라. 체면 때문에 그렇게 하지 못한다고? 그 체면에 “흠집을 내라scratch”. 출발점을 저 낮은 곳에 다시 “그어라scratch”. 당신이 놓치려고 하지 않는 생활수준이라는 것을 “지워 버리고scratch” 새로운 “출발점scratch”에서, “무에서from scratch”, “근근이 살아가면서scratch along” “돈을 모아라scratch up”. 그러면 “돈scratch”이 쌓이게 된다. 이것이 실패로부터 탈출하는 비결이다. 스크래치하라!

-실패하면 제로 점으로 내려가라 中에서

삶이 그대를 속이면 분노하라!

여기에 서진규 박사님과, 에미넴의 이야기가 나온다. 

서진규님의 이야기부터 시작하면, 1948년에 가난한 어촌에서 태어난 서진규는 엿장수의 딸로 시작해, 미국으로 이민하여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군 복무 후 하버드 박사과정에 진학하신 분인데, 이를 통해 반항심과 복수심이 성공에 기여한 경험을 강조하고 있다.
  어릴적 많이 듣던 백인 랩퍼 가수 에미넴(Eminem). 그의 어려운 어린 시절과 현재의 성공을 통해, 어떤 환경에서도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해준다.

이 두 분의 공통점은 삶에 대한 분노와 절망에서 벗어나 스스로를 변화시키고 향상시킬 수 있는 힘을 강조합니다. 삶에 대한 분노와 투지를 통해 어떤 어려움이라도 극복할 수 있다는 점을 본받게 된다.

결론은
돈과 투자에 대한 시각에 대한 현실적인 시각을 제시하며, 단순한 순간적인 이익을 향한 욕망보다는 노력과 투지를 설명한다. 부의 주인이 되기 위해서는 스스로의 삶에 대한 태도를 먼저 세워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현재의 삶이 절망스럽고 괴롭고 암흑에 싸여 있는 것같이 보이는가? 그렇다면 이제 분노하라. 분노를 느끼는 사람만이 닫힌 문을 세게 쾅쾅쾅 두드릴 수 있다. 용수철처럼 그 자리를 박차고 나와 당신의 삶을 이 거친 세상에서 우뚝 홀로 세울 수 있도록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피 튀기듯 노력하라. 그리고 이제는 자전거 손잡이를 제대로 잡고 정면을 바라보고 페달을 밟아라. 그렇게 하기 시작할 때 당신은 당신 삶의 주인이 되는 것이며 그때 비로소 돈이 당신의 노예가 되어 당신을 섬기게 되는 것이다. 인생역전은 당신 스스로 현재의 삶에 분노하여 그 삶을 뒤집어 버릴 때 이루어지는 것이지 ‘수백억짜리 복권에 이번에는 내가 당첨될지도 모른다.’는 달콤한 상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란 말이다. -본문

--- comming soo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