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11월 6일 키워드 뉴스[연두색 번호판 , 한국여행금지, 온난화 속도, 네팔 강진 피해, 지갑이 먼저, 패션은 나중에]

by 멋진 개구리 2023. 11. 6.
반응형

1. NEW 연두색 번호판 🚗
내년 1월부터 8000만 원이 넘는 법인 승용차는 연두색 번호판을 달아야 해요. 고가의 차량을 법인차로 등록해 세금 혜택을 받고 사적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워낙 많아서, 이걸 막으려는 거예요. 우리나라에 등록된 수억 원짜리 ‘슈퍼카’ 10대 중 8대가 법인 명의일 정도라고. 연두색 번호판을 붙이도록 하면 이런 일이 줄어들 거라고 본 것. 다만 기존 차량과 8000만 원 미만 차량에 적용되지 않는 건 한계로 꼽혀요.

‘슈퍼카 부모 찬스’ 막는다…고가 법인차에 ‘연두색 번호판’ : 경제일반 : 경제 : 뉴스 : 한겨레 (hani.co.kr)

 

‘슈퍼카 부모 찬스’ 막는다…고가 법인차에 ‘연두색 번호판’

내년 1월부터 8천만원 이상 대상…기존 법인차 및 8천만원 미만 제외 한계

www.hani.co.kr

 



2. 한국여행금지⛔
태국 온라인에서 ‘한국 보이콧’ 운동이 퍼지고 있어요. 태국인 관광객이 한국 입국 허가를 받지 못한 사례가 늘면서 분노가 커지고 있는 것. 태국인은 우리나라에 여행 올 때 관광 목적으로 왔다는 점을 증명하는 서류를 내야 하는데요. 서류를 다 준비했는데도 입국을 거부당했다는 증언이 잇따르고 있다고. 태국인 미등록 이주민이 늘면서 입국 심사를 까다롭게 해서 그런 거라는 분석이 나오고요. 태국은 동남아에서 한국 방문객이 가장 많은 나라라, 우리나라 관광 산업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고.

거세지는 태국인의 한국여행 보이콧… 총리까지 나서 "조사하겠다" (hankookilbo.com)

 

거세지는 태국인의 한국여행 보이콧… 총리까지 “조사하겠다” 나선 이유는

SNS서 "한국 입국장서 퇴짜 맞았다" 토로

www.hankookilbo.com

 


3. 주의: 온난화 속도 ⚠️
“지구 온도가 산업화 이전(1800년대)보다 1.5도 이상 높아지지 않게 하자!” 전 세계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세운 목표인데요. 지구온난화 속도가 예상보다 훨씬 빠르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어요. 원래 전문가들은 2032년쯤 1.5도선이 깨질 거라고 봤는데, 2020년대 안에 깨질 수 있다는 것. 최근 이와 비슷한 연구 결과가 잇따르면서 온난화 속도를 늦춰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요.
온난화 첫 경고한 학자 “지구 온도 마지노선 6년 안에 넘을 것” : 환경 : 사회 : 뉴스 : 한겨레 (hani.co.kr)

 

온난화 첫 경고한 학자 “지구 온도 마지노선 6년 안에 넘을 것”

제임스 핸슨 교수 최근 논문서 주장기존 IPCC 전망보다 3년 앞당겨져

www.hani.co.kr

 

4. 네팔 강진 피해
지난 3일 네팔 북서부 자카르콧 지역에서 규모 5.6의 강진이 발생해 최소 150명이 사망했어요. 네팔은 대륙판들이 충돌하는 알프스-히말라야 조산대가 지나는 곳이라 큰 지진이 자주 발생하는데요. 지진이 늦은 밤 발생해 주민들이 대피하지 못해 피해가 더 컸다고. 자카르콧은 주민 대부분이 흩어져 사는 산악지대라 구조활동이 쉽지 않고요. 앞으로 희생자가 더 늘어날 수 있어요.

네팔 강진 사망자 최소 157명… “사망자 더 늘 듯” | 세계일보 (segye.com)

 

네팔 강진 사망자 최소 157명… “사망자 더 늘 듯”

네팔에서 3일(현지시간) 발생한 5.6 규모의 지진으로 사흘 만에 150여명이 숨졌다. AP통신에 따르면 이날 수도 카트만두에서 북서쪽으로 500㎞ 떨어진 카르날리주를 강타한 지진으로 5일 기준 최소

www.segye.com

 

 

5. 지갑이 먼저, 패션은 나중에 💸
옷값이 계속 오르고 있어요. 올해 1월~9월의 옷값을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봤더니 의류·신발 등 모든 품목에서 오른 거예요. 코로나19 때 사람들이 옷을 안 사 내린 가격이 다시 오른 데다, 그간 상승한 원자재 가격도 반영돼 옷값이 비싸졌다고. 반면 사람들의 의류 소비는 올해 4월부터 6개월 연속으로 감소세예요. 높은 물가 때문에 지갑을 꾹 닫은 건데요. 업계에서는 재고를 줄이기 위해 아웃렛으로 판매처를 넓히고 있다고.

티셔츠 14%·청바지 11%↑…옷값 급등에 소비는 6개월째 감소 | 연합뉴스 (yna.co.kr)

 

티셔츠 14%·청바지 11%↑…옷값 급등에 소비는 6개월째 감소 | 연합뉴스

(세종=연합뉴스) 송정은 기자 = 직장인 이의재(29)씨는 최근 백화점에 겨울옷을 사러 갔다가 이월된 코트의 가격이 30만∼40만원인 것을 보고...

www.yna.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