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자기개발

9월 8일 키워드 뉴스 [예고편, 요소수, 바나나할인]

by 멋진 개구리 2023. 9. 8.
반응형

1. 예고편

올여름 기상관측 이래로 가장 뜨거웠다고 합니다. 올해 6,7,8월이 평균온도 1,2,3위를 차지 했다고 합니다. 
유럽에서는 산불이 많이 났고, 우리나라는 무척 더웠습니다. 
이번 여름의 원인을 분석 해보자면 엘리뇨 현상때문에 온도가 올라가고 비가 많이 내린다. 엘리뇨때문에 내년에 더더욱 더워질것이라고 예상이 된다. 

올여름 덥고 습하다 했더니...장마철 강수량 역대 3위였네 - 매일경제 (mk.co.kr)

 

올여름 덥고 습하다 했더니...장마철 강수량 역대 3위였네 - 매일경제

기상청, 2023 여름철 기후분석 결과 올여름 평균기온 역대 4위, 강수량 5위 폭염과 열대야도 평년보다 많아

www.mk.co.kr

2. 요소수

작년 2년전 요소수 대란이 있었는데, 수출에 대해서 제제가 걸려 막힐 수 있다. 
우리나라도 요소수를 만들수 있는데 만드는데 비용이 더 많이 들기때문에 중국에서 수입을 해오고 있다.
중국이 수출을 안한다고 해서 우리나라에서 공장을 만들수 있는것은 아니기에 요소수대란이 날 수 있다.
요소의 재고가 떨어져 간다고 생산량이 적어 보임.. 요소를  충분히 확보해야.. 수출해오는 90%는 농업용으로 사용. 
중국에서 싸게 가져오는데 다른 루트를 통해 수입해온다면 요소수의 가격은 오를것으로 예상

요소수 대란 또 오려나…“중국, 요소 수출 중단 지시” : 국제일반 : 국제 : 뉴스 : 한겨레 (hani.co.kr)

 

요소수 대란 또 오려나…“중국, 요소 수출 중단 지시”

블룸버그 통신, 소식통 인용해 보도최대 생산업체, 이미 수출제한 발표

www.hani.co.kr

3. 바나나 할인

한국과 필리핀이 FTA를 정식적으로 어제 체결 했다. 
수출 수입할때 관세를 내는데 FTA를 체결하면 관세가 줄거나 사라진다. 필리핀에서 오는 물건이 싸게 올수 있고 반대로 우리나라도 싸게 필리핀으로 수출 한다. 자동차 수출량을 기대하고 있다. 지금 동남아는 일본차가 많아 일본과 경쟁할 수 있는 구도로 보여짐.(관측) 니켈또한 싸게 들어올수 있음. 

'日아성' 필리핀 자동차 수출 활로 열려…바나나 30% 싸진다 | 연합뉴스 (yna.co.kr)

 

'日아성' 필리핀 자동차 수출 활로 열려…바나나 30% 싸진다 | 연합뉴스

(세종·서울=연합뉴스) 차대운 임기창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인도네시아 방문을 계기로 7일 한국과 필리핀 양국이 자유무역협정(FTA)에 정식 ...

www.yna.co.kr

 

반응형

댓글